운동log

헬린이의 스트롱리프트 6주차 마무리

담크 2021. 7. 22. 22:37

오늘은 드디어 6주 차 마무리 날입니다.

이제 슬슬 도전하는 무게들이 힘에 부치는 거 같아요 실패하는 것도 있고 힘들게 해서 3분씩 쉬는 것도 늘었습니다 ㅜㅜ

또 날이 더워져서 땀을 많이 흘리니까 전이랑 비슷하게 패턴을 가져가도 이상하게 좀 더 힘든 느낌이 들었어요 그래서 헬스장 안밖에서 마시는 물의 양도 많이 늘렸습니다. 물 자주 많이 드세요 확실히 좋아집니다! 

 

그래도 오늘은 드디어 대망의 데드리프트 100kg 달성하는 날이였는데

정말 정말 정말 힘들었어요.... ㅋㅋㅋ 그래도 결국엔 5rm까지 무사히 안 다치고 잘 성공했습니다!!!

(집에 있는 지금까지도 고관절 ㅎㄷㄷ중....)

 

이제 3대 300에 거의 다온 거 같은 자신감이 생기더라고요 ㅎㅎㅎ 

그래도 아직은 자세나 호흡 같은 게 완벽하지 않아서 좀 더 익숙해질 때까지 연습이 필요한 거 같아요

 

물론 살 빼는 게 목적이 아니기에 아직까지도 식단은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있으나 눈바디가 좋아질수록 점점 욕심이 나는 건 어쩔 수 없나 봐요.... 요샌 식단 조절도 해볼까 진지하게 고민 중입니다.

 

현재 6주 차 끝 중량

스쿼트 80
벤치프레스 45
펜들로우 45
오버헤드프레스 35
데드리프트 100

입니다.

 

이번엔 전 주 차와 무게 변동이 크게 없어 보이는데 제가 2.5kg 증량이 아닌 5키로씩 증량하다가 보니까 차트상 2회 분량을 1번에 2번 하고 있어서 그런 거 같아요. 하지만 오버헤드프레스는 이제 완전히 성공해서 내일모레 나가는 중량부터는 40kg 도전으로 시작합니다. ㅎㅎ

 

이제 날이 확실히 더워지고 그만큼 또 코로나도 점점 심해지고 있으니 다들 건강 조심하시고 항상 즐겁게 건강히 운동하세요~