운동log

스트롱리프트 8주차 중간 인바디 측정

담크 2021. 8. 6. 21:37

어김없이 돌아온 인바디 측정일입니다. ㅎㅎㅎ

보통은 스트롱리프트 주에 맞춰서 n주차 끝이나 시작일에 인바디 측정일이 맞춰졌었는데 이번에는 휴가도 다녀오고 개인적인 사정으로 운동을 며칠 쉬었더니 안 맞았네요;;

물론 다녀와서 운동을 보통 때보다 더 열심히 하드 하게 한건 맞는데 사실 이렇게 운동도 쉴 때 쉬고 휴가 갔다 오면서 먹을 것도 많이 먹어서 이번 달 인바디는 큰 기대를 안 했습니다.

결과는

 

7월 -> 8월 한 달간 신체변화

 

저번 달보다 체중은 조금 늘었지만 골격근량이 늘고 체지방이 조금 빠졌더라구요 ㅎㅎ

생각지도 못하게 신체변화가 좋게 나와서 좀 놀라긴 했습니다.

 

트레이너분께 말씀드리니까 그동안 많이 안 먹고 있었던 것 같다고 하시더라구요 ㅎㅎㅎ 

저는 보통 하루에 두 끼 정도 먹는데(식단도 밸런스 있는 식단이 아닌 먹고 싶은 거나 그냥 귀찮으면 집밥 먹습니다.)

그동안은 운동량으로 빠지는 게 먹는 것보다 커서 근육량도 같이 빠졌는데 휴가 보내면서 고기위주의 식단을 먹고 많이 돌아다닌 거랑 최근에 더워서 물을 많이 마셨던 게 좀 크지 않았나 하는 개인적인 생각을 해봅니다.

확실히 먹는 것도 근육량 찌우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서 앞으로는 프로틴도 잘 먹고 식단을 이전보다 단백질을 조금 더 신경 쓰면서 밥을 먹어볼까 합니다.

 

요새 날씨가 굉장히 덥던데 물 많이 드시고 특히 끼니 거르지 마시고 잘 드세요 원하는 거 먹고 그만큼 더 열심히 운동하시면 훨씬 좋은 몸매 만드시는데 도움이 될 거예요

마지막으로 김종국 님 명언 보시고 다들 즐겁게 건강하게 운동하시길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