운동log

헬린이의 스트롱리프트 4주차 마무리

담크 2021. 7. 5. 18:51

뭔가 이번 주가 저번 주와 무게 차이가 그렇게까지 크게 느껴지지 않지만 그래도 점진적 과부하를 목표로 이번 주도 열심히 운동을 마쳤습니다.

 

그래도 이게 스트롱리프트 프로그램에서는 1회에 2.5kg 증가를 잡고 무게를 올리는데요 2.5kg 증가하려면 봉 양 옆에 1.25kg짜리 덤벨을 끼워야 하는데..... 제가 다니는 헬스장에선 최소 덤벨 무게가 2.5kg더라고요.... ㅜㅜ

그래서 그냥 5키로 증가시키는 것을 2번 하고 있습니다!!

 

무게 증가는 사실 덤이고 이번 주 역시 저번 주와 동일하게 자세에 좀 신경 쓰면서 허리나 다른 부분에 최대한 무리 안 가게 운동하는 것을 목표로 운동했습니다. 스트레칭도 최소 20~30분 정도는 했던 거 같아요 (저는 특히나 허리가 좀 안 좋아서 허리 위주의 스트레칭과 코어운동을 병행 중입니다.)

 

특히나 이번 주엔 오버헤드 프레스를 실패하는 바람에 ㅜㅜ 너무 아쉬웠습니다. 어깨가 제일 힘들고 안 느는 거같아요.... 

그래도 무게가 안느는거 같다고 무리하지 마시고 운동할 땐 항상 틈틈이 쉬는 시간 잘 지켜가며 건강하게 운동하는 게 최곱니다 ㅎㅎ

 

현재 4주차 끝 중량

스쿼트 65
벤치프레스 40
펜들로우 40
오버헤드프레스 30 (이번주 35 실패 ㅜ)
데드리프트 85

입니다.

 

아 내일모레는 드디어 기다리던 인바디 측정입니다 ㅎㅎ 그래도 이번 달은 조금 기대해봐도 되겠죠? ㅎㅎ